화성남자 리뷰이야기

반응형

미국영화에서의 스킨십, 또는 키스신, 성행위신에는 이제 친밀감 전문 연출가 (Intimacy Coordinator)가 나서줘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스카이크래퍼 한장면

 

'스카이크래퍼' 같은 영화를 보면 고층빌딩에서 막 뛰어내리고 헬기에서 뛰어내리는 등 아주 위험천만한 장면들이 많은데 이런 장면들 대부분이 액션 전문 연출가가 해주는대로 액션을 한 것들입니다.

 

배우의 안전을 위한 것이 가장 큰 목적인데요. 

 

 

 

 

친밀감 전문 연출가

 

영화속에서 보는 성행위신이나, 키스신에도 이런 역활을 하는 코디네이터가 있습니다.

 

원래는 액션전문 연출가였던 알리샤 로디스는 이런 부분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며, 

 

본인이 직접 이일에 뛰어들었어요. 

 

그리고 사람들에게 이 일의 가치를 인정받기 시작한 것입니다. 

 

 

 

상관없는 영화의 키스신 장면

 

▶ 사전적 의미로 본다면, 

 

친밀감 전문 연출가(Intimacy Coordinator): 몸을 만지는 모든 행위, 특히 성행위 장면을 촬영할 때 배우의 몸과 마음이 다치지 않도록 현장을 지휘한다.

대본이 구체적인 장면을 지시할 수 있도록 토론을 통해 수정하고 (예: 서로 애무한다 → 어깨를 잡는다 → 키스를 한다) 배우와 연출진이 합의·동의한 대로 촬영되도록 이끌어 가는 사람입니다. 

 

 

 

그 옛날 우리 나라역시 '뽕'이나 '애마부인' 같은 영화를 찍은때는 그냥 감독이 현장에서 소리치며 시키는대로 즉흥연기를 하는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이런 촬영 환경들이 성희롱과 성적수치심으로 연결되는 일이 많아서 여배우들이 트라우마를 겪기도 했어요. 

 

 

헐리우드에서도 여배우에 대한 성폭행등의 사건이 대대적으로 알려지면서 미투운동을 발촉한 일이 있었지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2020/02/28 - [사회이슈] - '하비 와인스타인' 반지의 제왕 제작자. 성추행 성폭행 유죄선고.

 

 

 

 

이런 장면도 전문연출가가 필요하지 않을까

 

미국 배우 노동조합은 빠르게 한국은 아직

 

미국 배우 노동조합은 성행위 장면 촬영시 친밀감 전문 연출가가 무조건 참여하도록 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어요.

역시 미국이 이런건 빠릅니다.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넷플릭스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촬영시에도 연출가가 늘 함께였다고 합니다. 이 드라마 꽤 핫 합니다. 

 

한국에서는 2~3년전부터 이런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은 없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