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리뷰이야기

500원짜리 비말차단마스크를 이번주부터 구입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일회용 마스크보다 훨씬 저렴하고 숨쉬기가 편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공정마스크의 1/3 수준인 500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성능은 KF55에서 KF80사이 수준이라고 합니다. 

 

과연 비말차단마스크로도 코로나 예방이 가능하냐는 질문이 많습니다. 

 

 

 

식약청에서는 비말차단용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감염을 예방하고 기존의 수술용 마스크와 유사한 입자 차단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술용 마스크가 KG 기준으로 평균 55~80% 수준의 입자 차단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비말차단마스크도 이정도의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의견입니다. 

 

 

이는 앞으로 더 더워질 여름 시즌에 시민들이 더위로 인해 마스크를 벗게되는 무방비 노출 상태를 예방하기 위하여 시행되는 대책안이기도 합니다. 

 

 

최근 벌써부터 기존 방역마스크대신 덴탈마스크를 찾는 시민들이 늘고 있는 것이 바로 마스크를 착용함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편함과 피로감 때문이기도 합니다. 

 

 

 

식약청은 보건용과 치과용의 장점을 담은 비말차단마스크 5종류에 대해 허가를 내주었습니다. 

 

비말차단용마스크는 미세입자를 차단하는 보건용 능력은 뛰어나지 않지만 침방울을 막아내는 성능은 훌륭하다는 판단입니다. 

일단 최대의 장점은 역시 싸고 가벼우며, 더운 날씨에도 통풍이 잘되어 피로감이 덜하는 것입니다. 

 

 

 

 

 

얼굴에 바짝 붙여서 쓸 수 있는 ‘입체형’, 치과용 마스크와 외관상 별 구별이 되지 않는 ‘평판형’ 등 5종류의 마스크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주부터 온라인에서 한개당 500원의 가격으로 판매가 될 예정이며 이달 안으로 마트 또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할 것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