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방법 총정리

by 화성남지구인 2020. 5. 25.
반응형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의 사용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정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도 정식으로 오픈을 하였습니다. 

 

 

 

국민들의 혼란을 막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checkRegForm.jsp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checkRegForm.jsp

 

www.xn--jj0bb2kr6h965bxcbp8g.kr

그러나 해당 사이트에서는 지원금 여부 정도를 확인 가능하고 어디에 쓸 수 있는지는 사실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우선 모든 국민이 모두 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본인이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신청가능하니 혹시나 빠진 분들은 필히 근처 주민센터를 방문해보셔야 합니다.

 

지금 신청을 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기부금으로 바뀌기 때문에 혹시나 본인이 기부금 의사가 없는 것이라면 필히 선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은 수령방법에 따라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로 받거나 또는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받는 사람도 있다던데 하시는 분들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겁니다. 

 

현금으로 지급되는 가구는 기초 수급권자 및 장애인 연금 대상자 등이며, 그 외 가구는 본인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즉, 현금은 자동으로 정부에서 찾아가서 주는 돈이고 나머지 사람들은 알아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카드 포인트로 지급받기 원하는 경우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청하게 됩니다.

5월 11일부터 접수를 시작하였으며, 처리 과정은 2~3일정도 걸립니다.

 

본인이 재난지원금을 수령하고자 하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사용처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마 대부분 사용하는 카드사에서 문자를 보냈을 겁니다. 그 문자 링크를 통해서 신청을 쉽게 하시면 됩니다. 

 

 

 

 

 

 

 

▶ 선불카드 및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각 지역 별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에 따라 지류가 아닌 모바일로도 발급되며 각 지역별 지역사랑 상품권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아래의 매장을 제외하고는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 대형마트 -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마트(롯데슈퍼), 이마트(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 백화점 - 신세계 롯데, 현대, ak 뉴코아 등

 

▷ 온라인 전자상거래 - 온라인 쇼핑몰 및 배달입 등 온라인 거래 업체 모두

 

▷ 대형 전자 판매점 - 하이마트 lg 베스트샵, 전자랜드, 삼성 디지털 프라자 등

 

▷ 클린카드 적용 업종 - 유흥업종, 위생업종, 레저업종, 사행업종, 기타 성인용품점 및 총포류 판매점 등

 

 

 

 

전통시장, 동네마트, 농협 하나로 마트, 주유소, 정육점, 과일가게, 편의점, 식당, 카페, 빵집, 병원 및 한의원, 약국, 미용실, 안경점, 서점, 문방구, 학원( 학원비) 등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카드로 신청을 한 경우 사용가능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자동적으로 재난지원금에서 얼마나 사용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해당 금액만큼 포인트에서 차감이 됩니다. 

 

 

 

 

추가로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은 행정안전무 콜센터 02- 2100-3399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저녁 6시)

 

 

좋은 취지로 나온 재난지원금을 잘 사용하여 국민 모두가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