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러시아에서 12월 25일에 아무리 Merry Christmas를 외쳐보아도 누구도 응답하지 않는다.

러시아는 성탄절이 1월 7일이기 때문이다. 

 

대체 왜 러시아는 우리나라나 미국이 모두 따르는 12월 25일이 아닌 1월 7일을 성탄절로 두는 것일까.

 

여기서 우리가 몰랐던 사실은 바로, 

 

러시아와 그리스 등 정교회를 믿는 나라들은 모두 1월 7일이 성탄절이다. 

정교회는 우리에게 흔히 러시아 정교회, 그리스 정교회라는 단어로 세계사 책에서 많이 다뤄진다. 

 

 

 

러시아 정교회 수장 키릴 총대주교

 

 

대부분 국가가 12월 25일을 성탄절로 따르는 것은 16세기 교황 그레고리우스 13세가 제정한 '그레고리력'을 따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정교회는 고대 로마 황제인 율리우스 카이사르가 제정한 '율리우스력'을 따르고있기 때문에 1월7일이 성탄절이 되는 것이다. 


 

 

상트에서 성탄절 미사 참석하는 푸틴 대통령

 

 

러시아의 10월 항쟁이라는 단어도, 사실 항쟁이 일어난 시기는 11월 이었지만, 그레고리력에 따라 10월 항쟁이라고 부른다는 사실은 참고로 알아두자.

 

이제는 더이상 12월 25일에 성탄절인데 왜 안쉬냐 이런 얘기 하기 없기 !! 

12월 25일은 러시아에서는 그저 평범한 일상일 뿐 !!

 

 

 

# 얼마전 시작한 유튜브 채널은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은 촌스럽지만 정체성이 확실한 노가당TV이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4ulSD-Dwo--hewGuL3wIXQ?sub_confirmation=1

 

노가당TV

해외살이 어느덧 12년. 40대 대한민국 남자가 살면서 보고 배운것들을 공유합니다. 해외와 국내를 오가며 이사다니기 바쁜 자영업 꿈나무 회사원.

www.youtube.com

 

블로그 내 다른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 재미있습니다 !!!

 

2019/12/25 - [화성남 이야기] - 유튜브 왕초보가 전하는 왕초보 팁 (이정도는 미리 알고 유튜브 시작하자)

2019/12/25 - [화성남 이야기] - 손석희가 직접 뽑았다는 안나경 아나운서 JTBC를 보는 가장 큰 이유

2019/01/09 - [화성남 이야기] - 사우디아람코 (Saudi Aramco) Rigger Certificate 제대로 알고가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