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는 563명을 기록했다.

 

 

그러나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고 퇴원한 사람은 그보다 배나 많은 1153명에 이르른다고 중국이 발표했다.

 

 

특히 최근 들어서 완치 후 퇴원자 수는 매일 증가 추세다.

 

 

현재까지 퇴원자 수는 261명이다.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을 하기까지는

 

 

  • 체온이 3일 연속 정상을 유지하고
  • 호흡기 증상에서 호전이 있어야 하며, 
  • 흉부 염증이 사라져야 하고
  • 이틀 연속 핵산 검사에서 음성 반응을 보여야 한다.

 

 

이렇게 네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완치로 본다. 

 

 

 

얼마전 중국에서 28일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맞서 싸워서 결국 완치 후 퇴원한 한 여성의 '나의 신종 코로나 항쟁 28일’ 이라는 병상 투쟁기가 공개되었다. 

 

 

 

 

2020년 1월 8일

 

아침에 일어났는데 머리가 어지럽다. 몸에 힘이 없다. 잠이 부족했나 생각하며 출근했으나 이후 3일 내내 어지럼증세가 계속될지는 몰랐다. 훗날 신종 코로나로 판명돼 입원했을 때 출근한 걸 후회했다. 나와 접촉한 동료 모두가 관찰 대상이 됐다. 모두 무사하기를 기원했다.

 

 

 

 

2020년 1월 11일


몸에 한기가 느껴지는 게 뭔가 잘못됐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감기에 걸려 열이 나는 것도 같아 근처 중의(中醫)의원을 찾았다. 검사를 했는데 발열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의사가 약을 지어줘 복용했으나 여전히 으슬으슬 추운 게 계속 한기를 느꼈다.

 

 

 

 

2020년 1월 13일


약을 먹은 뒤에도 증상은 이틀 내내 계속되며 가라앉지 않았다. 온종일 어지럽고 전신에 힘이 빠지며 집중할 수가 없었다. 정말 견디기 어려웠다. 저녁 7시에 우한제1의원의 응급실로 향했다. 의사가 체온을 측정했으나 역시 발열 증상은 없었다. 신경내과로 안내돼 진료를 받았는데 의사는 증상을 듣고는 입원을 권장했다. 

 

 

 

2020년 1월 14일


아침 일찍 입원 수속을 밟고 CT 검사를 받았다. 한데 별문제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집으로 돌아갔다.

 

 

 

 

2020년 1월 16일


의사로부터 급히 병원으로 오라는 연락이 왔다. 도착하니 바로 마스크를 씌우고는 최근 어디를 갔었냐, 화난(華南)수산시장에 간 적이 있느냐, 누구와 접촉했느냐 등을 잇달아 물었다.

그리고 나는 반드시 병원에 있어야 하며 나갈 수 없다고 했다.

도대체 무슨 병이냐고 물으니 의사는 CT 촬영 결과 가슴에 문제가 있다고 대답했다. 놀란 마음에 현재 상황을 집에 연락했다. 무섭고 긴장됐다. 집에서는 별일 없을 테니 안심하라며 위로했다.

 

 

 

 

2020년 1월 17일


의사가 말하길 내가 신형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렸다고 했다. 병실을 옮겨야 한다며 호흡 3과 격리 치료실로 데려갔다. 그날 밤 열이 나기 시작했다. 의사가 와 물을 많이 마시라고 권했다. 이제까지 처음 느껴보는 두려움이 밀려들었다.

 

 

 

2020년 1월 17일~22일


계속 열이 났다. 높을 때는 40도까지 올랐다. 의사는 현재로썬 특별한 치료약이 없다고 말했다. 대신 여러 치료를 병행하고 있으니 낙관적 태도로 병마를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라고 권했다. 이 며칠간 절망감을 톡톡히 느꼈다. 인간의 생사이별과 생명의 취약함을 절감하며 무척이나 우울했다. 그러나 가족과 동료, 의사, 간호사 등이 매일 보내주는 관심과 격려에 차츰 힘이 생기기 시작했다.

 

 

 

 

2020년 1월 23일


갑자기 열이 내렸다. 바로 그 순간 내가 싸움에서 이겼다는 생각이 들었다. 의사는 위생건강위원회에 통보해 병원을 옮겨 치료를 계속 받도록 했다.

 

 

 

2020년 1월 24일


오전에 내 물건을 수습해 제5 의원으로 갈 준비를 했다. 오후에 위생건강위원회가 지정한 집중 치료의원인 제5 의원에 도착했다. 더는 열이 오르지 않았다.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2020년 1월 27일


기침이 조금씩 나왔다. 다시 한번 공황에 빠졌다. 의사는 진단 뒤 계속 약을 먹고 마음을 밝게 가지라고 권했다.

 

 

 

2020년 1월 31일


정신이 맑아졌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렇게 오래 병원 신세를 진 적이 없었다. 하루빨리 퇴원하고 싶은 생각뿐이었다. 핵산 검사를 실시했다.

 

 

 

 

 

2020년 2월 2일


다시 핵산 검사를 했다.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마음이 불안해 안절부절못했다.

 

 

 

2020년 2월 4일


의사는 두 차례 핵산 검사가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며 퇴원 수속을 밟아 집에 가서 요양해도 된다고 말했다. 미친 듯이 기뻤다. 바로 집으로 돌아와 자가 격리 요양을 시작했다. 

 

 

 

 

 

 

 

이후 내가 어떻게 병마를 이길 수 있었나 곰곰이 생각해보니 세 가지 이유 때문으로 여겨진다.

 

1. 첫 번째는 몸이 춥다고 느꼈을 때 비교적 일찍 병원을 찾아 신종 코로나의 조기 발견과 조기 격리에 들어갈 수 있었지 않나 하는 점이다.


2. 두 번째로는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진의 헌신적 진료와 치료를 꼽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참으로 알 수 없는 병마를 상대로 용감히 싸우고 있었다. 환자인 내가 그들의 수고에 보답하는 일은 조속히 회복하는 것이었다.

 


3. 세 번째는 격려와 마음의 안정이다. 격리돼 치료를 받는 기간 매일 가족과 직장 동료가 보내주는 응원을 보는 게 가장 행복했다. 특히 병세가 호전되는 다른 환자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큰 힘이 생겼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