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리뷰이야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이 포스팅은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하시면서 검색을 하는 내용에 맞추어 저만의 고민과 분석(?)끝에 결론을 내어 알려드리는 일명 'CPC 단가 올리는 방법' 입니다. 

 

CPC라는 것은 이미 모르는 분들이 없겠지만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Cost per click 입니다. 

 

즉, 한번의 클릭으로 인한 수익을 말합니다. 

 

 

 

 

 

 

CPC가 중요한 이유

문제는 이 CPC가 사실상 얼마가 나오냐에 따라 수익이 왔다갔다 하는건데요, 똑같은 클릭수가 나오더라도 CPC가 높은 블로그는 수익이 많아집니다. 아주 단순한 산수 계산이긴 하지만 사실입니다. 

 

애드센스 포럼에서도 많은 분들이 CPC단가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고 계실겁니다. 

 

그러나 정작 CPC를 올리기 위해 나와있는 아래의 방법들은 사실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 대부분이거나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1) 광고위치 재배치

2) 일반광고 카테고리 중 수익 낮은 광고 차단

3) 글의 분량 증가를 통한 체류시간 늘리기

 

사실 광고위치 조절하는 것을 블로그의 스킨과 블로그 키워드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이것저것 손대보면서 위치를 변경해봐야만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즉, 누군가가 상위광고만 두는 것이 좋다라고 해서 나도 그렇게 했다가는 똑같은 효과가 온다고 누구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일반광고 카테고리에서 수익이 낮은 부분은 골라서 차단하는 것도 방법이긴하나, 개인적인 실험을 통하여 이것은 안 통하는 썰이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메인페이지에서도 수익의 극대성을 위해서는 광고카테고리는 차단하지 말라고 얘기합니다. 

 

글의 분량을 늘리는 방법은 사실 맞는 말입니다. 보통 1,000자 정도의 글보다는 3,000자 이상의 글을 썼을때 확실히 체류 시간이 늘어나면서 CPC도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블로그 지수 자체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미국보다 한국의 블로거 수익이 낮은 이유는 

단순합니다. 바로 CPC가 낮기 때문입니다. 즉 광고주가 입찰가로 제안하는 금액 자체가 낮기 때문에 한국의 블로거들은 똑같은 트래픽과 클릭을 얻어라도 미국이나 유럽 국가의 블로거들에 비해서 수익이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의 CPC 단가 순위가 과연 얼마정도이길래 낮다는 말이 나오는 걸까요. 

 

 

 

전세계 CPC 상위국 (단위: USD)

 

룩셈부르크: 0.65

미국: 0.61

호주: 0.57

영국: 0.48

핀란드: 0.45

캐나다: 0.45

오스트리아: 0.45

뉴질랜드: 0.33

스웨덴: 0.31

아일랜드: 0.31

덴마크: 0.28

싱가포르: 0.27

남아프리카: 0.26

노르웨이: 0.26

네덜란드: 0.26

바하마: 0.27

독일: 0.22

스위스: 0.21

벨기에: 0.21

스페인: 0.19

지부티: 0.19

태국: 0.17

프랑스: 0.17

콜롬비아: 0.17

푸에르토리코: 0.16

과테말라: 0.16

그리스: 0.16

아랍에미리트: 0.15

러시아: 0.15

몰타: 0.15

.

.

.

일본: CPC USD 0.14 / CTR 1.14% (33위)

중국: CPC USD 0.11 / CTR 0.66% (51위)

한국: CPC USD 0.1 / CTR 0.82% (54위)

 

 

이제 대충 한국의 CPC 수준이 보이실 겁니다. 미국의 블로거들이 클릭 한번에 가져가는 돈이 0.61입니다. 그리고 한국은 0.11.

 

즉, 똑같은 트래픽과 블로그 클릭이라도 미국에서 얻는 수익이 한국보다 6배 많다는 결론입니다. 

 

본인이 한국에서 블로거로 한달에 50만원의 수익을 얻는다면 미국에서 블로그를 했다면 300만원을 벌었다는 말입니다. 

 

 

 

 

 

 

 

 

결론은 (진짜 CPC를 올릴 방법은) 

위에서 이미 말했습니다. 광고위치나 글의 분량 등등은 사실상 CPC의 10% 정도 안팎에서만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블로그의 광고를 미국에서 또는 룩셈부르크에서 보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미국이나 해외 유입자가 많은 유튜버들이 압도적으로 수입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들 먹방을 하는 건지도,,, 

 

한국에서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받는 CPC는 평균 0.1~0.15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엄청나게 높은 분들은 0.4~0.6 정도를 가져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단순하게 생각해서 내 블로그의 광고나 글을 손대지 않고 CPC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해외에서 유입되어 내 글을 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타겟으로 키워드를 맞춰서 나간다면 정말 큰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영어로 적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한국인들이 볼 수 있는 글이어도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CPC를 올려서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조금 더 실험을 통하여 나은 방법을 찾아보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좋은 방안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공유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