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달력중에서 가장 많이 다운되고 많이 쓰이고 있다는 생리어플 중에서 '봄캘린더'를 소개합니다. 

 

아무래도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아직 이런 어플의 도움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또는 다른 어플을 사용하다가 새로운 어플을 찾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서 올립니다. 

 

 

우선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봄캘린더'라고 치시면 아래와 같이 산뜻한 디자인의 CI를 가진 어플이 등장합니다. 바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앱의 위치를 구글맵스와 구글 캘린더 사이에 끼어 놓으니 왠지 구글에서 만든거 같은 간지가 나는군요. 

 

 

 

어플을 깔면 알림 허용 버튼을 꼭 누르라고 말합니다.

내 몸의 이상여부를 미리 진단하고 예측하여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맞나?)

 

 

 

 

 

 

생리어플을 사용하는 이유는 정확한 생리 주기를 알기 위함입니다. 본인이 다이어리에서 계속 계산을 해나가는 것도 손이 많이 가는 일이기에, 이런 어플을 통해서 도움을 받는것이죠. 

 

이렇게 정확한 생리주기를 알아야 안전한 성관계 및 임신계획의 성공 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배란일 측정법은 14일 법칙에 따른 것인데, 이 경우에는 계산의 실패 확률이 거의 24% 까지 올라갑니다.

 

그러나 봄캘린더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표준일 피임법, 그리고 크나우스 오기노법 입니다. 이 경우에는 계산의 실패 확률이 적게는 5%까지 줄어든다고 합니다. 

 

 

 

 

 

 

 

 

봄캘린더의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내 몸의 상태를 알려주는 겁니다.  

 

내가 오늘 기분이 안 좋거나 컨디션이 나쁘다고 했을때, 이것이 어떤 이유인지 늘 불안할 수 밖에 없는데, 봄캘린더에서는 미리미리 내가 호르몬의 영향으로 기분이 안 좋을 날을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생리 기간중에 내가 자연스럽게 다운되는 기간이 언제인지 알려주기 때문에 조바심이 나거나 불안해하는 마음이 적어집니다. 

 

앱 상에서 내가 직접 생리중 경험한 몸의 상태나 기분, 그리고 증상, 또는 통증등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기록된 내용들이 향후 내 건강검진이나 자가 진단을 받을시에 참고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체중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나의 BMI 지수와 적정 몸무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여기서 BIM 지수라는 것은 체질량 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와 몸무게만을 이용해서 비만의 정도를 추정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얼마전 건강검진에서 BIM 지수로 비만이 나와서 달리기를 하려고 하는데,, 추워져서 내년으로 미루었습니다.) 

 

 

 

 

 

 

어플을 다운받으실때 보면 별점이 5점 만점에 4점 이상입니다. 그리고 8만개가 넘는 리뷰가 이미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은 어플입니다. 

 

 

 어플에서 색상별로 쉽게 나의 생리기간과 가임기, 그리고 배란기 생리예정일 등의 날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도 가능하니, 본인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캘린더의 오른쪽에는 나의 생리시작일이나, 피임약을 먹은날이나, 성관계를 가진날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어플 상에서 보여주는 정확한 가임기 계산 방법입니다. 

 

 

 

 

 

 

예정일에서 무조건 14일을 뺀다고 배란일이 되는건 아니네요.

 

12~14%의 실패 확률이 있다고 하니, 이건 도박과 같은 거네요. 

 

 

 

 

 

 

 

그래서 봄캘린더에서는 3가지의 방법을 도입하여 계산을 한다고 합니다. 

 

1. 표준일 피임법

2. 크나우스 오기노법 

3. 미국 산부인과 협회의 가이드

 

이렇게 세가지 방법의 장점만을 모아서 계산을 한다고 하니, 실패 확률이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정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간에 사용기록을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으르 사용하다가 갤럭시로 갈아타실때도 해당 기록들을 그대로 이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