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레드 프리미엄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유튜브는 원래 무료 콘텐츠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뉴스에서도 자주 유튜브 레드라는 서비스에 대해 듣게 됩니다. 과연 이 레드라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유튜버 한장면

 

 

유튜브 레드 프리미엄이란?

 

 

 

 

유튜브 레드라고 부르는 서비스는 사실 지금은 레드라는 말 대신 프리미엄이라는 말도 쓰고 있습니다. 즉 레드 = 프리미엄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료서비스의 일종으로 유튜브의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구글에서 2015년 부터 시작한 서비스이며, 처음 발표 당시에는 레드 Red 라는 이름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다가 2018년부터 프리미엄 Premium이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에는 두가지의 구독 카테고리가 있는데 한가지는 뮤직 프리미엄이고 다른 하나는 일반 프리미엄입니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과 가격

유튜브 뮤직을 사용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유튜브 뮤직의 광고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유튜브 뮤직 자체가 유료이나, 해외에서는 뮤직은 공짜이고 광고 제거 기능을 위해서 유료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제공하며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때는 이 기능을 필히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사용자만 사용 가능한 음악이 있습니다. 제한된 엑세스의 한계를 벗어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용요금은,

 

한국은 8,690원입니다. 

 

ISO 결제시에는 11,500원이며

 

타국의 경우 미국은 9.99$이고 일본은 월 980엔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과 가격

유튜브 광고를 제거하고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첫 광고, 그리고 중간광고 끝광고, 거의 3분에 한번씩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이 기능이 필수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더불어서 다른 작업을 하면서 작은창으로 유튜브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한국에서는 10,450원을 매월 지불합니다. 

 

IOS 결제시에는 14,000원입니다. 

 

2020년 9월 2일자로 요금이 인상되었습니다. (2020년 9월 이전 가입자들은 인상 이전의 요금으로 계속 자동결제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미국에서는 11.99$을 냅니다. 단체로 묶어서 가입하려면 가족요금제, 학생 요금제등이 있기도 합니다. (한국은 제외 서비스)

 

러시아 같은 곳은 프리미엄 가격이 아주 싸서 월 4~5천원이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요금제

우선 결론부터 말하면 한국에서는 가족요금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가족요금제를 쓰고 있다고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바이패스를 하여 IP를 해외로 접근하여 신청을 하신 분들입니다. 

 

유럽의 경우 가족요금제 가격은 17.99유로입니다. (혹시 하실분들을 위해 참조로)

 

현재 전세계에서 가족 요금제가 적용되지 않는 나라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민국 , 벨라루스, 베네수엘라, 슬로베니아, 아이슬란드, 이스라엘"

 

이 외 나라에서는 대부분 가족요금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한달 무료사용과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은 한달 무료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무료 사용 이후 스스로 해지를 하지 않으면 다음달부터는 자동으로 결제가 되므로, 잊지 않고 있다가 연장을 하지 않을거면 해지를 해야 합니다. 

 

해지를 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유튜브 오른쪽 상단의 구글계정을 클릭하여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들어갑니다. 

 

 

 

 

그리고 구매항목을 보면 본인이 무료로 가입한 프리미엄 서비스가 뜹니다. 

 

 

 

 

 

저는 가입을 하지 않았기에 저렇게 가입하라는 메시지가 뜨지만 이미 무료 가입을 한 분들은 가입된 멤버십과 프리미엄 서비스가 나타납니다. 

 

거기서 해지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 쉽습니다. 그러나 깜빡하고 잊고 있다가는 그냥 한달 지난 후에 자동결제가 되어 버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2020/10/21 - [IT유튜브 블로그] -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 방법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이 포스팅은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하시면서 검색을 하는 내용에 맞추어 저만의 고민과 분석(?)끝에 결론을 내어 알려드리는 일명 'CPC 단가 올리는 방법' 입니다. CPC라

marstravel.tistory.com

2020/10/30 - [IT유튜브 블로그] - 티스토리의 새기능 '수익' 실제적용후기 조심해야할 점

 

티스토리의 새기능 '수익' 실제적용후기 조심해야할 점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든블로거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티스토리가 드디어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하여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 '수익' 이라는 기능입니다. 수익탭의 기능 '수익' 기능은

marstravel.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