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제가 요즘 렌트와 리스를 알아보며 어떤 방법으로 신차를 몰 것인지 찾다보니 이 두가지가 정말 다른 점이 많구나 하는 것을 알게되어 공유합니다. 

 

저처럼 차알못 (차 제대로 알지 못하는) 인 사람들에게는 이런 포스팅이 단비가 되지 않을까 혼자 생각만 해봅니다. ^^;

 

 

제가 주로 정보를 검색하는, 즉 차 시세등을 알아볼때 들어가는 다나와 자동차 사이트입니다.

 

비교 견적 등이 가능해서 여기만한데는 없는 것 같습니다. 

 

http://auto.danawa.com/

 

다나와 자동차 - 신차 견적, 중고차 시세 및 매물 검색, 할부, 보험, 용품 정보 제공

신차 견적 서비스, 중고차 구매, 오토리스/장기렌트, 자동차 관련 컨텐츠 제공

auto.danawa.com

 

 

우선 제가 살 차는 아니지만, 벤츠A클래스를 검색해보니, 

 

 

 

 

렌트와 리스중에서 고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렌트와 리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보험료 포함 또는 미포함으로 보시면 됩니다. 

 

렌트는 보험료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업체에서 보험까지 들어서 차만 주는거죠.

 

 

리스는 보험이 불포함입니다. 

 

 

제가 차를 리스하면 제가 따로 ##해상등에 전화로 상담 받고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고로, 보험료가 포함된 렌트가 리스보다 더 비싸겠지요. 

 

 

가격은 렌트가 리스보다 비싸다. 왜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으니까 !!

 

 

 

 

 

계약만기 기간은 위에 보시는바와 같이 보통 36, 48, 60개월 정도로 나뉩니다. 

 

렌트나 리스나 이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반납을 하면 위약금이 생기기때문에, 가급적 초기 계약시에 내가 얼마나 사용할지는 정확히 예측을 해두어야 합니다.

 

 

 

 

 

보증금과 선납금을 고를수도 있는데, 

 

보증금은 말그대로 계약이 만기되고 차를 반납할때 다시 돌려 받는 돈입니다.

 

그냥 말 그래도 보증금이니까 월 렌트비나 리스비가 내려가진 않죠.

 

그러나 선납금은 미리 차값의 30%를 내고 월 렌트비를 싸게 하는 겁니다. 

 

선납금은 그러니, 마지막에 받는 돈이 아닙니다. 보증금과는 다른 개념이죠. 

 

 

 

 

 

만기 후 반납을 할 수도 있고 인수를 할 수도 있는데,

 

인수를 할시에 내가 얼마를 더 추가로 내야 하는지를 다나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벤츠라서 역시 비싸네요. 

 

 

 

이것으로 신차 렌트와 리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렌트 / 리스 선택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