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리뷰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7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정산 및 분석 (?)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우선 7월 한달 애드센스 총 수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출 RPM등을 공개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위반이라서 부득이 공개가 가능한 수치만 캡쳐를 올렸습니다. 

 

7월 한달 페이지뷰 104,730

7월 한달 노출수 474,905

7월 한달 클릭수 3,793 

 

입니다. 

 


그리고 한달 수입은 $178.32 입니다. 

 

6월 수입에 비하여 $20정도 상승한 금액으로 저역시 블로그를 하면서 경험해본 한달 수입중 가장 높은 금액이기는 합니다. 

 

 

 

한달동안 어떤 수익 그래프가 나왔는지 보겠습니다. 

 

 

여전히 제 블로그는 전문적인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수익의 상승 하락이 들쑥날쑥 합니다.

본업이 있는 상황에서 출장을 가거나 하면 블로그를 몇일동안 손대지 못하는 상황이 생겨 3일 이상 블로그에 포스팅이 없으면 7월 8일 이후 그래프처럼 조금씩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정신을 차리고 다시 2~3 개정도의 포스팅을 해두면 다시금 올라갔다가 조금씩 다시 내려옵니다. 

 

 

다음의 검색엔진 특성상, 초기에 상위페이지를 선점했다고 하더라도 그 지속기간이 구글에 비해서 길지가 않기 때문에 다음검색엔진에만 의존하는 블로그의 경우는 포스팅을 자주자주 해주는 것이 살아남는 방법입니다. 

 

 

 

 

현재 운영중인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서 다음에서는 저품질을 받고 구글과 네이버에 최적화가 된 블로그가 있습니다. 

 

아래의 블로그인데 혹시나 구글 최적화된 티스토리 블로그는 과연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https://open-your-2eyes.tistory.com/

 

Open_Your_2Eyes

늘 새로운 것을 찾아 다니는 40대 가장의 지구 탈출기입니다. 더불어 유튜브 노가당TV도 구독 부탁 드립니다.

open-your-2eyes.tistory.com

 

Open_Your_2Eyes 블로그의 유입량을 보면 다음에서는 이미 처절하게 버림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Open_Your_2Eyes 블로그 유입량

 

 

7월 한달 페이지 유입인데, 네이버에서 7천 조회수를 기록하고, 구글에서 3200 조회수가 나옵니다. 그러나 다음에서는 한달동안 268명이므로, 하루에 10명이 안 들어온단 말입니다. 참고로 저 블로그는 게시물이 500개가 넘습니다. 

 

현재 500개 게시물 중에서 그나마 클릭율이 발생하는 것들은 100개 정도이고 나머지 400개는 버려진 게시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저 역시도 저 블로그는 2주 또는 3주에 하나의 게시물만 올리는 정도로만 생명연장만 시켜놓은 상황이어서 내가 손을 놓고 있어도 블로그가 어떻게 반응하고 변화하는지를 볼 수 있는 하나의 시험작이기도 합니다. 

 

만약 Open_Your_2Eyes 블로그가 다음에만 최적화된 티스토리 블로그였다면 저렇게 띄엄띄엄 글을 올릴 경우 조회수 그래프가 말그대로 폭망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나마 네이버와 구글에서 대부분이 유입되기 때문에 글을 올리지 않아도 저정도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분석을 하다가 글이 삼천포로 빠졌는데요, 아무튼 7월 한달의 수익을 보면서 알게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본문사이에 강제로 끼어넣은 광고는 클릭율이 낮다. 

강제로 마구마구 넣어둔 광고, 일명 콘텐츠 삽입광고라는 것들이 사실 분석해보면 클릭율이 낮습니다. 저의 경우는 그렇습니다. 오히려 플러그인으로 넣어둔 최상단의 광고와 최하단의 광고가 가장 클릭율이 높다는 것. 

 

2. 이슈성 화제성 글의 광고는 단가가 낮게 나온다

결국 전문성 있는 길게 뽑아본, 즉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잘 적어서 뽑아낸 글의 광고가 클릭이 되었을때 CPC등의 단가가 더 높습니다. 분명 글의 키워드에 따라 광고 단가가 매겨지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연예나 뉴스 등의 가십거리로 만든 포스팅에는 싼 단가의 광고가 붙고, 길게 정보성 글을 뽑을때에는 광고가 좀 더 고단가가 붙어서 그날 게시물별 조회수를 따져보았을때는 그런 차이가 나타납니다. 

 

 

 

 

 

 

이상으로 7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