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전세계 코로나 백신개발현황 미국 중국 한국

by 화성남지구인 2020. 10. 1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계 코로나 백신 개발의 현황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현재 코로나 제2의 물결이 출렁이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이전 확진자수보다 더 많은 증가세를 보이면서 코로나 재확산의 위기 앞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세계 모든이들의 관심사는 코로나 백신입니다. 과연 현재 각국의 백신상황은 어디까지 갔으며 앞으로 언제쯤 코로나 백신을 맞을 수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코로나 백신 현재 상황

중국은 이미 백신 접종 희망자에게 백신 접종을 들어간 상황입니다. 일명 백신 긴급접종입니다. 

 

저장성 내 각 지역에서 임상 3단계 시험이 끝나지 않은 백신접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대상은 해외에 나가야 하는 유학생과 공무원 그리고 의료인입니다. 

 

이미 20명에게 백신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다른 도시의 고위험군에게도 접종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곧 일반 시민들에게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코로나를 퍼트리더니 이젠 백신까지 먼저 개발하는 중국, 과연 중국입니다. 

 

 

 

 

 

 

미국 코로나 백신 현재 상황

화이자, 미국 제약기업은 다음 달 말, 즉 11월 말에 백신 후보물질의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파트너사인 독일 바이오엔텍과 협력하여 현재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중국과는 다르게 조금은 더 신중한 자세입니다. 일단 아래 세가지가 만족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 백신의 효과성이 입증되어야 한다. 

- 백신의 안정성이 입증되어야 한다.

- 백신이 최고 품질 하에서 일관되게 제조가 되어야 한다.

 

중국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백신의 효능데이터는 이달 말에는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화이자는 초기 단계에서는 백신이 효과적이라는 평가가 나왔어도 최종분석가지 임상시험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의 임상시험 속도 및 접종 속도를 보았을때 다음달 셋째주에는 목표에 도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국 코로나 백신 현재 상황

한국의 경우는 어디까지 갔을까요? 현재 국내에서 개발중인 백신 3개가 인체 임상시험에 들어갑니다. 식약처 승인까지 받으면 이 백신들의 임상이 본격화되는데요, 아직 백신의 부작용에 대한 부분이 우려가 있어서 너무 빨리 축하를 할 단계는 아니라고 합니다. 

 

SK바이오사시언스는 자세 개발한 코로나 백신의 임상 1상 시험을 식약처에 신청하였습니다. 

 

 

제넥신의 경우는 코로나 백신인 GS-19의 임상을 승인받고 현재 1상을 진행중입니다. 

 

제넥신은 4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1상 시험을 진행했지만 현재 무바늘 주사기를 이용하여 20명을 추가로 진행하겠다는 의견입니다. 

 

 

 

 

세계적을 이미 코로나가 등장한지 곧 1년입니다. 지난 1년간 마스크를 쓰고 살아가며 언제나 백신이 곧 눈앞에 나타날 것이라는 희망을 버텨온 수십억의 인류는 2021년에는 부디 마스크를 벗고 걱정없이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백신이 개발되는 그 순간까지는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마스크 착용을 통하여 백신 없이도 코로나가 더이상 퍼지지 않도록 하는 우리만의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