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리뷰이야기

내가 블로그를 한다는 것을 알게된 분들이 대체 무슨 블로그냐고 많이들 물어보신다.

 

티스토리라고 설명하면 그게 어느 플랫폼이냐고 또 물어보신다.

 

생각보다 티스토리에 대해 아는 분들이 많지 않다는 사실에 놀랬고,

 

이게 돈이 되냐? 왜 그걸 하는거냐? 라는 질문을 받았을때 두번 놀랬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꽤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같은 블로거들한테야 하루종일 머리속에 있는 단어가 '애드센스'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블로그를 한다는 것과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하여 광고 수익을 낸다는 것에 대하여 생소하다는 반응이었다.

 

 

심지어는 그거 사기 아니냐? 정말 구글이 그런것도 해? 라는 질문도 받았다.

 

 

"네 맞습니다. 이건 사기입니다. 구글이 막 그렇게 쉽게 광고료를 주거나 그러진 않아요. 당연히,, 고시를 통과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직 구글 애드센스를 모르는 분들, 그리고 이제 막 그 단어를 들어보고 이게 뭐지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이라 생각하면 된다. 

 

 

 

 

 

 

 

한번만 설명한다. 잘 따라오세요. ㅋ 

 

 

어떤 블로그로 시작해? 

블로그부터 만들어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왜 안돼?" 라고 하시는 분들,, 노노노 네이버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시킬수가 없어요. 네이버에서 그렇게 안되도록 해놨어요 ~ 그러면 어떤 블로그를 만들어야 구글 애드센스가 연동되나?  

 

  • 티스토리
  • 워드프레스
  •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

 

이 세가지가 가장 기본적인 애드센스 연동 가능한 블로그이며, 이 중에서 국산은 유일하게 티스토리 하나이므로, 한국인 블로거들은 대부분 티스토리로 시작을 한다. 

 

 

 

 

블로그 그냥 만들면 돼?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어떻게 만들어? 아,, 이런 초보적인 질문은 ㅋ 2년전만해도 사실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오픈하려면 기존 티스토리 사용자에게서 초대장이라는 것을 받아야했다. 나 역시도 누군가에게 초대장을 받았고, 나도 여러명에게 초대장을 뿌렸다.  그러나 지금은 초대장 개념이 없어졌다. 네이버 블로그 만들듯이 티스토리 메인 화면에서 그냥 만들면 된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다음검색해보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다른 블로거들이 있으니,,, 참조를.

 

 

티스토리 만들면 구글 애드센스 바로 연결해서 돈 바로 들어와? 

노노노 !!! 우리같은 블로거들은 애드센스 연동하는 것을, 애드고시라고 부른다. 이게 왜 고시냐? 그만큼 어려우니까 ㅋㅋ 보통 게시물 1000자 이상을 40개 정도 정성들여 올려서 블로그를 어느정도 만들어 놓고 신청한다. 라고 말하는데 이게 통할때가 있고 안 통할때도 있다. 구글봇이 내 블로그 들어와서 어떤 감동을 받고 나가는지는 모르나, 아무튼 봇이 나한테 "네 블로그는 아직 애드센스 달 정도 수준이 아니야"라고 신청에 대한 회신을 보내버리면, 게시물도 더 올리고 더 열심히 블로그를 만들어야 다시 신청이 가능한 것이다. 

그래서 애드고시다.

 

빠르면 2~3주 안에 승인 받는 분들도 있는데,,

 

오래 걸리는 분들은 반년도 걸린다. 

 

이거때문에 밤에 잠도 못 주무시는 분들도 수두룩 하다. ㅎㅎ

 

 

 

 

 

 

애드센스까지 승인이 나면 돈은 얼마나 자주 들어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고 최초에 광고 수입이 100 달러가 초과가 되면 구글에서 친절하게 핀번호가 있는 우편을 하나 보내준다. 

 

그러면 나는 바로 국내 이름값 하는 은행에 가서 외환 통장을 하나 만들어야 한다.

통장 계좌번호와 구글이 보내준 핀번호를 연동해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최종 작업을 한다.

그러면,, 매번 100불의 적립금이 발생될때마다 계좌로 돈이 쏘아진다. 

 

이번달에 만약 99불이다,, 그러면 다음달로 넘어간다. 100불이 안 되었으니까 ㅎㅎㅎ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것이 블로그의 목적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이왕 취미로 하는 블로그로 돈도 벌수 있다면,,, 

 

참고로, 얼마전 애드센스 포럼에서 '수익인증' 칼럼에서 봤던 내용에서, 어떤분들은 3개월동안 아주 열심히 포스팅을 올리니, 6000 불 정도의 수익 (한화로 700만원 정도)을 받았다는 분들도 계신다.

 

이거 뻥 아니냐? 과장 아니냐? 라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나같은 초보, 허접이 블로거도 애드센스로 한달에 50불 이상은 나오니,, (너무 적어서 부끄럽다 쩝)

 

3개월에 700만원 정도의 수익은 실제로 가능한 수익이다. 

 

 

 

애드센스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다면 우선,, 파워, 우수 블로거들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 놓은 책을 한권은 읽어 보시기를 권한다.

 

 

내가 지금 이 블로그에 적용하여 사용중인 스킨을 만드신, 친효스킨의 제작자 친절한 효자손님이 출판하신 책인데, 

내가 봤을땐 이 책이 가장 내용이 좋다.

 

 

 

 

↓책 구매는 하기 링크 클릭하세요↓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e비즈북스

 

친절한 효자손의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자 되기

COUPANG

www.coupang.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각하고 있고, 구글 애드센스도 생각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꼭 한번은 읽어보시라 권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