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메가 3의 효능과 부작용등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올립니다. 

그리고 임산부 오메가 3 제품 추천과 고르는 방법, 특히 임산부의 경우는 태아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제대로된 제품을 골라야 하기에, 성분을 잘 살펴서 구매를 해야 합니다. 그 팁을 함께 알려드립니다. 

 

 

오메가3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트롤 영양제 등으로 많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최근 현대 남성들에게는 고지혈증이라는 병이 너무나도 흔한병이 되어 버려서 매년 많은 직장인들이 건강검진에서 고지혈증 진단을 받습니다.

 

심한경우에는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식단 조절을 통해서 고지혈증을 스스로 치료할 수 있도록 조언을 얻습니다. 그리고 그 와중에 함께 먹도록 추천받는것이 바로 오메가 3입니다. 

 

 

 

 

 

 

콜레스트롤이라는 것은 우리 몸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지방성분입니다. 그러나 그 정도가 많을때는 오히려 동맥경화등의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튀김류를 좋아하면 콜레스테롤이 쉽게 올라간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튀김류를 엄청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다음 건강검진에 눈여겨 봐야겠습니다. 

 

 

중성지방이 무서운 이유가 바로 초과되는 중성지방은 지방세포에 저장이 되는데, 이런 경우 비만이나 당뇨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고지혈증이라는 진단은 주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넘쳐날때 생기는 증상입니다. 

 

 

 

 

 

 

 

 

 

 

 

 

 

오메가 3 효능

▶ 패혈증치료 효과

 

패혈증이란 것은, 혈액 속에 침범한 세균이 번식하면서 만들어내는 독성물질로 중독증세가 나타나고 전신에 감염증이 번지는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영국 사우샘프턴 대학의 필립 콜더(Philip Calder) 박사는 패혈증 환자에게 정맥으로 투여되는 영양수액에 생선기름을 첨가하면 환자의 회복이 촉진돼 퇴원을 앞당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런 이론에 대하여 많은 연구가 효과가 있음을 뒷받침 해주고 있습니다. 

 

 

 

 

 

 

 

▶ 노안예방 시력저하 예방효과

 

평소 고등어 꽁치 삼치 연어 등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든 음식을 충분히 먹으면 노안을 미리 막는 데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노안을 막는다니 생각만 해도 최고의 효과입니다. 

 

노안은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기능이 떨어져 눈이 침침하고 가까이 있는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등의 증상을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 중 오메가3지방산의 주요 성분인 도코사헥사엔산(DHA)과 에이코사펜타에노산(EHA)를 많이 먹어온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건성노안이나 습성노안 둘 다 걸릴 확률이 30% 낮았습니다.

 

이들의 평소 오메가3 섭취량은 전체 섭취 칼로리의 11% 정도로 오메가3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의 1%보다 훨씬 높았다고 합니다. 결국 오메가 3를 통해서 시력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 협심증 예방 , 심장마비 예방 효과

 

오메가-3는 이 혈소판이 혈관벽에 붙는 것을 막아 혈전(피딱지) 형성을 방지해 혈관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혈관은  우리몸의 소중한 기관입니다. 혈관을 보호하는것 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심장병 환자들이 심근경색 예방용으로 아스피린을 매일 먹는 이유도 이것이 혈소판이 엉키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피린이 심장마비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이유중 하나는 바로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며, 

오메가-3지방산은 염증완화는 물론 아스피린과는 달리 예민한 위점막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대사기능 촉진 , 대사증후군 치료 예방 효과

 

Nutra ingredients.com은 이탈리아의 연구진의 말을 인용하여 크릴 새우의 오메가-3가 비만한 사람의 심장과 간의 지방 증가 및 심한 기분 변화 등의 대사 증후군을 치료하는데 있어 어유보다 효과적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대사증후군을 치료함으로써 고지혈증이나 혈청등의 문제로 인하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준다는 것입니다. 

 

 

 

 

 

 

 

▶ 임신시 태아 두뇌 계발

 

아기의 두뇌가 급격히 성장하는 임신말기 3개월기간에 특히 오메가-3를 많이 필요로하기 때문에 산모는 오메가-3를 충분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말기 오메가-3-지방산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영아의 인지능과 운동능 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만약 임신 계획이 있다면 엄마에게 좋은 엽산도 좋지만 태아에게 좋은 오메가 3를 미리 사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 지방산 , 간손상 예방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오메가쓰리)지방산이 비만에 의한 간 손상과 인슐린저항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대학의 호안 클라라 박사는 오메가-3지방산에 들어있는 프로텍틴과 레솔빈이 비만으로 인한 지방간과 인슐린저항을 억제한다는 사실이 쥐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말했습니다. 

 

간경화같은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 폐경여성 우울증 예방 치료

 

오메가-3가 폐경에 의해 유발되는 우울증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일 라발대학 연구팀이 '미임상영양학저널'에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오메가-3 보충제가 폐경과 연관된 정신장애를 치료하는데 있어서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래서 오메가3를 부모님께 사드리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오일은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이 많은 오일이 이에 해당됩니다.

 

더불어 하프물범 오메가-3, 연어오일 오메가-3 그리고 최고급 오메가-3인 크릴오메가-3등에 함유된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우리몸에서 다양한 작용과 함께 몸에 축적된 지방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촉진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암예방 , 암세포 전의 억제 효과

 

오메가-3 지방산이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맨체스터에 있는 크리스티 병원 패터슨 연구소의 미크 브라운 박사는 영국 의 ’암 저널(Journal of Cancer) 최신호에 발표한 연구보고서에서 오메가-3 지방산이 초기의 전립선암 세포가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습니다. 

 

암예방 효과, 즉 항암효과는 이미 오메가3의 검증된 효능 중 하나입니다. 

 

 

 

 

 

 

 

 

 

▶ 당뇨병 예방

 

주로 소아에게 많이 발생하는 1형 당뇨 발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콜로라도 대학교 연구팀은 유전 검사 결과, 1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은 1,700여 명의 소아를 대상으로 식습관에 대한 추적조사를 벌였습니다.

 

그 결과 오메가 3가 풍부한 식품을 먹은 아이들의 경우, 인슐린 세포를 공격하는 항체가 생길 가능성이 55% 가량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 3 부작용

오메가 3의 효능이 이토록 많지만 역시나 남용하면 건강에 안 좋습니다. 어떤 약이든 부작용이라는 것은 있기 마련입니다. 

 

 

 

오메가3가 체질에 맞아야 합니다.

몸에 열이 많은 열성체질의 경우는 오메가3가 잘 맞습니다. 그러나 몸에 찬 기운이 많은 분들에게는 오메가3가 좋은 약은 아닙니다.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은 오일성분으로 된 오메가3가 오히려 소화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류에서 뽑아낸 동물성 오메가3는 함량이 14% 이내입니다. 

나머지는 대부분 콜레스테롤 성분입니다. 

 

고로, 함량이 낮은 제품은 효과가 없으므로 사전에 잘 확인하여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EPA나 DHA 성분이 고농축으로 되어 있는 제품을 골라서 구매해야 합니다. 

 

농축농도는 50%를 넘어가는 것이 TG라고 표기가 되어 있으므로, 이런 표기가 있는 것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쉽게 변질되는 성분이므로 개봉후에는 가급적 냉동보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가끔 비타민과 함께 실온보관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오메가3는 기름 성분이어서 실온보관시 변질될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액응고위험도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혈액 내 혈액응고인자를 포함한 여러가지 혈액 구성 성분을 측정한 결과, 오메가3를 섭취한 사람의 경우 혈액응고인자가 상승합니다. 

 

즉, 오메가3를 오래도록 복용한 사람은 혈액응고위험이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 권고 섭취량

미국이나 캐나다 보건성은 하루에 1,800mg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오메가-3 보조제 500mg캡슐을 어른의 경우 2개씩 2회 어린이의 경우 1개씩 2회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임산부 오메가3 잘 골라야 하는 이유

임신을 하고 출산까지 산모가 섭취하는 모든 영양소는 기본적으로 태아에게 전달이 됩니다. 

그래서 충분한 영향을 섭취하여 태아에게 영양소 결핍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태아의 뇌세포나 골격 등이 형성되는데 필요한 영양소는 기본적으로 산모가 제공해줘야 하기에 더더욱 중요한 시기입니다. 

 

 

임신중에 섭취해야 할 영양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단백질
  • 칼슘
  • 오메가3
  • 엽산
  • 철분
  • 비타민 

 

 

이중에서 특히나 오메가3의 경우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하여 생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외부에서 섭취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임신을 하면 푸른 생선을 더 많이 먹으라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주 성분인 EPA와 DHA는 각 성분의 기능적 차이가 있어 제품을 선택할 때 성분과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EPA는 우리 몸의 혈행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고, DHA는 뇌와 신경조직 및 망막조직의 주요 구성성분이기 때문에 임신준비 여성이나 임산부, 수유부는 DHA가 강화된 제품이 적합합니다.

 

요즘에는 똑똑하고 스마트한 아기를 원하는 부모님들이 DHA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태아는 임신 20주부터 DHA에 대한 요구량이 늘고 있는데요, 이때부터는 일정량 이상을 섭취를 해줘야 태아에게 잘 전달이 됩니다. 

 

 

혹시나 EPA가 없는 순수 DHA로만 100% 구성된 제품을 드시고 싶다면 식물성오메가3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식물성오메가3의 장점은 일단 비린내가 없고, 소화도 잘되는 것입니다. 이는 생선이 아니라 해조류를 사용하여 만들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동물이 아니다 보니 중금속 농축량등이 없어서 동물성 오메가 3에 민감할 수 있는 임산부에게 유리합니다. 

 

 

섭취는 임신 20주 전부터 시작하고 동물성오메가3의 경우는 출산이 임박해서는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 

 

한편 오메가3는 저녁 식후에 섭취할 경우 다음 날 아침 체내에서 가장 높은 농도로 흡수되며, 기온이 높은 계절에는 냉장보관 해야 산패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 임산부 오메가3 추천제품입니다. 구매전 제품의 상세함량을 확인하세요 ▼ 

 

락피도 맘엔맘엔 오메가3

COUPANG

www.coupang.com

 

▼ 뉴트리코어 NCS 식물성오메가3 구매하기 ▼

 

뉴트리코어 NCS 식물성알티지오메가3

COUPANG

www.coupang.com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대장암 초기증상 혈변이 나오는 증상 4기 생존율은?

 

대장암 초기증상 혈변이 나오는 증상 4기 생존율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암의 초기증상과 3기와 4기의 생존율 그리고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은 한국에서 20년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질병

marstravel.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