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꽤나 여러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인터넷 광고에 대하여 대처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이름하여 '데스크탑 우측 하단의 크롬 알림광고 삭제 차단 제거하는 방법' 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래와 같은 광고가 갑자기 등장하여 분위기 싸하게 만드는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한국경제 같은 것이면 그나마 정보성 글이니 상관이 없는데, 가끔은 내가 들어가보지도 않았다고 생각되는 이상한 19금 사이트의 광고가 떠서 같이 보던 사람들이 동시에 멘붕에 빠지는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에 갑자기 등장하는 광고 녀석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저런 광고가 안 뜨는 걸까요? 

 

 

우선은 왜 이런 광고가 뜨는지 부터 알아야 합니다. 다 내가 뭔가를 눌러주고 승인을 해줬으니 저게 뜨는 겁니다. 

그냥 아무짓도 안 했는데 뜰리는 없습니다. 

 

 

 

가끔 처음 들어가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이런 경우 우리는 이걸 눌러야 접속이 되는줄 알고 무심결에 '허용'을 누릅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허용을 누른다고 합니다. 

 

 

언젠가 내가 눌렀을 권한 승인 팝업

 

이 메세지의 정체가 바로 크롬에서 뜨는 우측 하단의 광고 승인 메세지입니다. 즉 이걸 허용하는 순간 저 사이트의 광고가 내 데스크탑 우측 하단에 수시로 등장하는 겁니다. (이제는 다 내가 한 것이라는 걸 아셨죠?)

 

 

 

그렇다면 이걸 없애는 방법은 어떻게? 

 

모든걸 인터넷 설정창에서 이루어집니다. 

 

우선 크롬 설정 창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페이지의 상단 점세개를 누르면 창이 화락 내려오는데 거기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거기서 '사이트 설정'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아래사진을 보시면 '사이트 설정'에서 내가 허용한 위치 정보, 카메라 접근, 팝업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내가 승인해둔 사이트의 알림 허용 리스트가 뜹니다. 페이스북이나 이런 것들은 사실 알림을 해둬도 좋지만, 한경은 나도 모르게 해둔거라 저걸 해제해야 합니다. 

 

 

 

 

한경 사이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이 뜨는데 거기서 '차단'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쉬운걸 방법을 모르면 광고에 노출되어 인터넷 사용이 스트레스가 됩니다. 

 

앞으로는 처음 접속하는 사이트에서 뜨는 팝업창에서 뭔가 허용하라고 뜬다면 늘 2~3번 고민을 해보는 습관을 길러야 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