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제작시 자동 자막 만드는 앱 VREW 사용법

반응형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같은 영상을 만드실때 자동으로 음성을 인식해서 자막으로 넣어주는 앱에 대해서 소개 합니다. 

 

우선 소개해드리는 앱은 VREW 입니다. 

 

 

 

▶ 우선 앱을 까셔야 되죠. VREW 라고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 그 다음엔 앱을 실행시키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저기서 + 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내 사진함의 영상중에서 고를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자막을 입히려는 영상을 선택 합니다. 

 

 

 

 

▶ 영상을 고른 후에 자막을 입힐 언어를 고르는데, 영상의 원언어를 골라줍니다. 내 영상이 한국어인데 영어로 고른다고 해서 자막이 되진 않아요. 그건 나중에 번역자막을 다시 입혀야 하고, 일단은 영상의 언어로 골라줍니다. 

 

 

 

 

 

▶ 자동으로 음성을 업로드 하면서 자막 생성을 시작합니다. 즉 내가 할 건 영상 고르고 언어 골라주는 것 밖에 없어요. 자막은 앱이 알아서 만들어 냅니다.  

 

 

 

 

 

▶ 이렇게 자막이 자동으로 생성되어서 나옵니다. 이젠 저 자막을 읽어보다가 철자가 틀리거나 띄어쓰기가 잘못된 것만 내가 골라서 알아서 수정해주면 됩니다. 

 

 

 

 

 

 

▶ 아래와 같이 해당 구간의 자막을 클릭해서 내가 직접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유용한 앱이지요. 

 

 

 

 

모든 수정이 끝나면 마무리로 저장만 해주면 됩니다. 저장은 상단 우측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저장중에는 앱을 켜둬야 합니다. 

 

 

이제 유튜브에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