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14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의 대상이 과연 4인 가족 월소득 얼마까지인지에 대해 모두가 궁금해하는 상황이다. 

 

적은 금액이 아니다보니 모두가 받고싶은것은 사실이다. 

 

정부가 아직 정확한 지침을 만들지 않아 과연 내가 포함이 될지 아닐지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월소득 얼마까지?

 

오늘까지 대략적으로 드러난 금액은 4인 가구 월소득 710만원 정도로 봐야 한다. 

 

그리고 가장 궁금해하는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의 재난지원금과 중복 수령이 가능하냐는것인데, 가능하게 하겠다고 한다.

 

즉, 내가 사는 지자체에서 주는 지원금도 받고, 정부지원금도 받는 것이다. 

 

 

 

 

그러나, 소득의 범위와, 언제부터 언제까지의 소득으로 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도 답을 못 내놓았다. 

 

이게 가장 중요한데 말이다. 

 

부동산 월세 등도 소득으로 잡을지 말지가 관심사인데, 사실 부동산 임대 사업을 하는 수천만원의 소득이 인정이 안된다면 형평성 문제에 논란이 생긴다. 

 

 

 

 

 

아직까지 확실한 것은 전체 국민 소득에서 하위 70%라는 것이다. 

 

내가 상위 30%라면 못 받는다는 얘기다. 

 

 

그리고 오늘자 뉴스를 보면, 하위 70%는 중위소득 150%과 대략적으로 일치한다고 합니다.

 

뭐,, 이렇게 설명을 해도 오리무중인건 마찬가지네요. 

 

 

 

그래도 일단 올해 중위소득 150% 통계를 보면, 

 

 

▷ 1인 가구 448만 8000원

 

▷ 3인 가구 580만 6000원

 

▷ 4인 가구 712만 4000원

 

 

이정도가 대략적인 하위 70%의 컷트라인이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