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주식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다는 아주 어마어마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가 주목할 곳은 바로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과 관련하여 관련주가 무엇이냐는 것입니다. (일단 동방이랑 다날은 100% 들어가겠지요)

 

온라인 쇼핑몰 정도로 생각했던 쿠팡이 뉴욕 증시에 상장하는게 큰 일인가 묻는 분이 있다면 아직 쿠팡의 진가에 대해서 제대로 모르는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쿠팡은 우선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NYSE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이미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하니 상장하는 것은 기정사실입니다. 

 

상장 조건은 클래스A 보통주 상장을 위한 S-1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였다고 합니다. 

 

 

아직 주식 수량이나 공모가격대는 미정이라서 정확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종목코드는 CPNG로 간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뉴욕증시 데뷔 시기는 현재기준으로는 3월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예상하는 쿠팡의 기업가치는 현재 300억 달러, 즉 한화로 33조 정도의 금액입니다. 

 

 

 

 

 

 

쿠팡은 이미 2019년에 미국의 연방준비제도 의장 후보였던 케빈 워시를 회사 이사로 영입하였고, CFO나 CAO등에 외국인 임원을 대거 기용하였습니다. 이런 움직임이 바로 미국 증시 상장을 위한 밑거름이었다는 분석입니다. 

 

 

쿠팡의 지난해 총 매출은 13조 3천억입니다. 

 

순손실은 5천억 정도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쿠팡은 2016년 1조 9159억원,

 

2017년 2조 6846억원

 

2018년 4조 3545억원

 

2019년 7조 153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매해마다 4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 총정리

 

1. 동방

 

www.dongbang.co.kr/

 

동방 홈페이지입니다.

 

www.dongbang.co.kr

 

동방은 해상운송 전문업체입니다.

 

1965년 동방운수창고(주)로 출범, 1982년 (주)동방으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1990년대 말 경영악화를 겪었으나 극복하고, 2000년대 중반부터 중국과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면서 국제적인 인프라를 구축하였습니다. 

항만하역, 화물자동차 운송, 선박 운송 등 해상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쿠팡 물류 전담 운송사로, 지난 2018년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계약을 한 바가 있습니다. 

 

 

동방은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으며, 금일 기준으로 7,670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2. KTH

 

www.kthcorp.com/index

 

kth 기업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kthcorp.com

 

 

KT그룹의 인터넷 서비스 자회사로, 과거 포털사이트 업체였으나 파란 폐지 이후 모바일 게임, 영화 제작 투자 등으로 전업하였습니다. 

 

인터넷 포털 파란을 운영했었으며, 현재는 상품판매형데이터방송사업(T-커머스) 및 영화 등 콘텐츠유통사업, ICT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쿠팡이 시작한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와 영화 콘텐츠 부분 협업을 진행 중이라 알려지며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금일 기준으로 코스닥의 KTH 주가는 9,240원입니다. 

 

 

 

 

 

 

 

 

 

3. KCTC

 

 

www.kctc.co.kr/

 

KCTC

 

www.kctc.co.kr

 

 

KCTC는 고려종합국제운송, 고려기공, 케이엔로지스틱스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터미널,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 보관, 육/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 물류, 국제물류 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동방과 함께 쿠팡의 물류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금일 기준으로 코스피에서 4,735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4. 다날

 

 

www.danal.co.kr/Index.do

 

::::다날 Danal - 다가오는 날은 다 좋은 날 ::::

다날은 "다가오는 날은 다 좋은 날"로 만들자는 신념으로 설립된 글로벌 휴대폰결제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개발한 휴대폰결제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IT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www.danal.co.kr

 

 

다날(Danal)은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상용화[1] 한 글로벌 휴대폰결제 기업입니다.

 

다날은 '다가오는 날은 다 좋은 날'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휴대전화와 초고속 인터넷 보급이 확산되던 2000년 전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를 시작한 다날은 현재 한국과 미국, 중국, 대만에서 휴대폰결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쿠팡의 전자결제 협력 기업입니다.

 

 

 

 

 

 

 

 

 

 

 

 

 

 

 

 

이상으로, 쿠팡의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런 관련주가 100% 쿠팡의 성장과 함께 갈 것이라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다만, 다른 관련주에 비하여 성장 가능성을 가장 높게 가진 것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아직 100%는 아니지만, 쿠팡이 미국 증시에서 날개를 달아준다면, 위에 추천한 4개의 주식도 함께 날아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쿠팡 덕보는 네이버

네이버(NAVER)가 쿠팡의 미국 나스닥 상장에 따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하면 네이버 쇼핑사업의 가치가 11.1%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은 쿠팡과 함께 1위를 다투는 경쟁자가 없는 2위 업체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쿠팡의 선전은 역시나 네이버에게도 좋은 호재라른 분석입니다. 

 

 

쿠팡이 30~50조원 정도의 가치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는 상황에서 네이버 쇼핑 부문의 평가는 6조에서 18조 정도로 예측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