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국가별 CPC단가 순위를 알려드립니다. CTC 단가라는 것은 광고가 클릭이 되었을때 지급되는 광고수익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통 1~2 USD 사이에서 측정이 되는데 CPC가 높은 나라에서 내 블로그의 광고가 클릭이 되면 그만큼 높은 광고 단가가 들어오는 거고, 낮은 국가에서 클릭이 되면 그만큼 낮은 수익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https://www.wordstream.com/blog/ws/2015/07/06/average-cost-per-click

 

Average Cost per Click by Country: Where in the World Are the Highest CPCs?

Location, location, location! In search, we know that users search for different things in different states and that the average...

www.wordstream.com

 

위 사이트에 언급된 상위 10개의 CPC단가를 가진 나라는 아래와 같습니다. 

 

The United Arab Emirates has an average CPC 8 percent greater than the US average.

Austria has an average CPC 2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Australia has an average CPC 5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Brazil has an average CPC 11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The United Kingdom has an average CPC 13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New Zealand has an average CPC 14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Chile has an average CPC 16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Switzerland has an average CPC 21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Italy has an average CPC 25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Canada has an average CPC 29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이 수치는 미국의 CPC단가를 기준으로 하여 각 나라별로 미국에 비하여 몇 %가 높은지 또는 낮은지를 적어놓은 것입니다. 

미국보다 높은 국가는 UAE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즉, UAE와 미국에서 클릭이 발생했을때 단가는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국은 과연 얼마나 단가를 보여줄까요? 

 

 

South Korea has an average CPC 72 percent less than the US average.

 

 

한국의 단가는 미국에 비해서 72%나 낮은 수치입니다. 

 

즉, 미국의 단가가 100원이면 한국은 28원이라는 말입니다. 

 

대략 4배 정도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같은 클릭수를 가져오더라도 한국에 비해서 미국은 4배나 번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국가별 CPC 단가 차이가 오는 이유는 바로 검색엔진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러시아의 CPC가 상당히 낮다고 언급을 해두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러시아의 검색엔진 90% 이상을 차지하는 얀덱스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구글이 기본 검색엔진이 안되고 국가별로 밀고 있는 검색엔진이 있는 국가는 전반적으로 CPC가 낮다는 결론입니다.

 

한국의 경우도 네이버와 다음이라고 하는 포털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직 한국 사람들에게 구글은 가끔 쓰는 검색엔진일뿐 아직은 네이버 이용 인구가 더 많습니다. 그런 이유가 바로 구글에서 광고주에게 주는 cost의 비용이 작고 더불어서 광고를 게재하는 블로거들이 가져가는 광고수익료가 작다는 결론입니다. 

 

 

 

 

 

그렇다면 CPC를 놓이기 위해서는 대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문제는 키워드입니다. 키워드에 따라 단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가의 키워드를 선정해서 광고로 연결을 해야만 합니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고가의 키워드만 골라봤습니다. 

 

Insurance - $54.91

Loans - $44.28

Mortgage - $47.12

Attorney - $47.07

Credit - $36.06

Lawyer - $42.51

Donate - $42.02

Degree - $40.61

Hosting - $31.91

Claim - $45.51

Conference call - $42.05

Trading - $33.19

Software - $35.29

Recovery - $42.03

Transfer - $29.86

Gas/Electricity - $54.62

Classes - $35.04

Rehab - $33.59

Treatment - $37.18

Cord blood - $27.80

 

 

 

 

 

 

 

 

이렇듯 키워드를 통해서 CPC를 올리는 것이 가장 정석의 방법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향상을 위해서 CPC와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다뤄봤습니다. 

애드센스를 하는 분들은 모두가 광고수익을 향상 시키는 것이 가장 큰 관심사일 겁니다. 

 

조금 더 실험을 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고 광고배치도를 찾는다면 비록 미국에 비해 많이 낮은 CPC지만 그래도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