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유튜브 수익을 위한 조건 2가지를 만족한지 어느덧 14일이 지났다.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만 달성하면 다 끝나는 건 줄 알았더니 이게 예상치 못한 복병을 만난 것이다. 

 

 

마지막 관문이라고 불리는, 최종검토. 

 

 

 

마지막 3단계가 과연 언제 끝날지 !!!

 

현재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까지 해놓았으니 내가 할 수 있는 것으 다 했다.

 

구글에서 내 유튜브 채널을 보고 승인을 해주기만 하면 되는건데, 

 

이제까지 애드센스 포럼을 통해 보았던 승인검토기간은 대략 2~5일 정도였다.

 

 

 

 

 

다른 크리에이터 분들은 대부분 그정도 기간내에 네 또는 아니요 대답을 받았다.

 

나는 14일이 지났다. 오늘부로 14일째다.

 

아직 답변이 안온다.

 

아침마다 지메일을 열어보는 것이 하나의 습관이 되었다.

 

 

 

 

 

힘겹게 구독자 1000명을 달성하여 지금 1500명을 넘어서고 있는데, 이제와서 구글 애드센스 최종검토가 밀리고 승인이 안나면 참,, 힘이 빠진다. 

 

 

블로그와는 다르게 유튜브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시간과 품이 많이 든다. 

 

블로그에 비해 손이 많이 가는부분인데도 수익기준 달성에 거의 몇달, 어떤 사람은 1년이 걸리기도 하기때문에 중도 포기자가 많은데, 끝까지 수익기준 달성 만들었더니 ㅎㅎㅎ 

 

 

이 무기한 검토가 과연 언제쯤 끝이 날까 고민하는 찰나에, 유튜브에서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검토가 장기화될수 있다는 메일이 왔다. 

 

 

고맙다.. 구글... 그나마 위안이 되는구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