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법" 

 

 

 

애드센스에 간만에 들어가보니, (핸드폰 어플이 없어지고 난 뒤, 일주일에 한번정도만 수익을 확인하는 게으른 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상단에 떠 있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들이 가장 듣기 싫어하는 말이 바로, 수익손실 아니던가. 

저런 무시무시한 말을 내뱉는 애드센스는 가끔 보면 얄밉다. 

 

 

오른쪽에 보면 작업과 닫기가 있는데, 작업을 눌러야 뭔가 조치가 되나보다 싶어 눌러보니 ,

아래와 같이 상세한 내용이 뜨긴 하는데 전혀 상세하지 않아 보인다. 

 

 

 

결국 문제가 있는 사이트가 바로 화성남 블로그인건 알겠고, 

한개의 게시물에 대해서만 이런 크롤링 오류가 발생하였다고 하니 별 문제가 아닐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그 게시물이 조회수가 높은 경우에는 큰 손실이 될 수도 있다. 

 

나같은 경우는 저 게시물이 하루에 100명 정도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효자여서 더 애틋할 뿐이다. 

 

 

 

 

 

세부적으로 클릭을 한번 더 해보면 위와같이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 라고 나오는데요, 

결국 크롤링을 못해가니 광고의 수요가 제한된겁니다. 

 

 

 

크롤링 오류 해결방법

이런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대부분의 분들은 그냥 둡니다. 

게시물 하나의 광고가 게시 안되고 크롤링 안되는게 무슨 큰 제한이 되겠냐 싶어 그냥 두지만, 

나같이 성격이 급한 사람은 이런 문구가 뜬 거 자체만으로도 호들갑을 떨어야 직성이 풀립니다. 

 

일단 여러분의 구글 아이디와 연결되어 있는 구글서치콘솔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의 게시물이 구글에 제대로 크롤링이 되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게시물의 주소를 하단처럼 검색창에 붙여넣기 해서 "색인생성요청"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1~2분 정도 빙빙빙 로딩이 걸려오다가 위와 같이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음'으로 뜹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시간이 좀 지난 후 애드센스의 크롤링 오류 메시지가 사라집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절대 당황하지 말고 위에서 제가 했던 것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용 방송용 핀마이크 (아이폰 전용) 추천. 역시 브리츠다.

 

유튜브용 방송용 핀마이크 (아이폰 전용) 추천. 역시 브리츠다.

"유튜브용 방송용 핀마이크 (아이폰 전용) 추천. 역시 브리츠다." 일년전에 사서 잘 쓰던 핀마이크가 고장이 났다. (사용하고나서 제대로 정리 못해두고 그냥 책상위에 방치해 두었더니 어느순간

marstravel.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