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남자 지구표류기

반응형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팁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저장공간이 부족해져서 사진을 수시로 지우거나 앱을 지웠다 말았다 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순간이 옵니다. 

 

아이폰은 갤럭시와는 달라서, 저장공간을 내가 더 늘릴수가 없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최초 구매시에 최대 용량을 선호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은 아이폰에서 저장공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눈으로 확인해줘야 합니다. 

 

 

 

 

 

아이폰 저장공간확인 방법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일반'에서 다시금 '아이폰 저장공간'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이렇게 전체 용량에서 내가 남은 용량이 몇 기가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딱 50% 정도를 사용하고 있네요. 

 

그리고 각 어플, 사진등에 얼마만큼의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

 

혹시나 내가 별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인데 용량이 좀 크네? 라고 생각되는 어플은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네이버TV는 별로 사용하지 않는데도, 역시나 동영상 어플이라 그런지 3GB를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앱크기는 91.2 MB인데, 그 안에 저장된 문서 및 데이터가 3GB가 넘습니다.

 

이 말은, 어플 다운 받을시 어플 자체 사이즈는 90MB정도이지만, 사용하면서 누적된 캐시나 어플 자체적으로 저장해둔 영상의 총 용량이 3GB가 넘는다는 것입니다. 

 

이런것들은 과감하게 지워줍니다. 

 

 

 

'앱 정리하기'를 누르면 문서 및 데이터는 남으므로, 저같은 경우는 과감하게 '앱 삭제'를 합니다. 

 

 

 

이런식으로 앱을 정리하고 사진함을 정리하면,

 

최소 10GB 이상의 용량은 확보가 되는 것 같습니다. 

 

부족한 아이폰의 용량은 이렇게 꼭 수시로 확보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런 방법으로도 내 아이폰의 용량 확보가 잘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최종방법. 

 

아이폰 초기화를 시키는 것밖에는 없습니다.

 

사실 이 방법이 가장 깔끔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아이튠즈에 동기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이 갤럭시에 비해서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제품이지만, 용량 문제로 골머리를 앓다보면 내가 왜 이걸 쓰나 싶은 날이 하루이틀이 아닙니다. 

 

 

그래도, 역시 아이폰은 아이폰이라는거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